TV정보

생생정보 35년 주물대가의 자랑스러운 제품 안성주물 미니가마솥

2023. 10. 10.

생생정보 35년 주물대가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은 전통적인 방식으로 제작된 무쇠 주물 제품입니다. 가마솥은 밥이나 국물 요리를 할 때 특유의 맛과 영양을 살려줍니다.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의 특징과 사용방법, 그리고 요리 예시에 대해 알아보세요.

 

생생정보 35년 주물대가 미니가마솥

생생정보 35년 주물대가 미니가마솥

생생정보 35년 주물대가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은 전통적인 방식으로 제작된 무쇠 주물 제품입니다. 가마솥은 밥이나 국물 요리를 할 때 특유의 맛과 영양을 살려줍니다.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은 다양한 사이즈와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가정용이나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 이번에는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의 특징과 사용방법, 그리고 요리 예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생생정보 35년 주물대가 미니가마솥의 특징
  • 생생정보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의 사용방법
  • 생활의 발견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으로 만드는 요리 예시
  • 35년 주물대가 미니가마솥 택배 주문

생생정보 35년 주물대가 미니가마솥의 특징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은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안성주물에서 제작하는 주물 제품입니다. 안성주물은 4대째 잇는 장인정신과 기술력으로 전통 가마솥을 만들고 있으며, 무형 문화재 45호로 지정된 김종훈 주물장이 대표입니다.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은 100% 국내생산이며, 유해물질을 첨가하지 않고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제작됩니다1. 성분검사 결과도 우수하며, 식품위생법에 따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은 1호부터 5호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호는 2공기 분량, 2호는 4공기 분량, 3호는 6공기 분량, 4호는 8공기 분량, 5호는 10공기 분량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정의 인원수나 요리의 종류에 따라 적절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은 원형, 팔각형, 사각형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공되며, 손잡이와 손잡이 없는 형태도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취향과 식탁의 분위기에 맞게 골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은 가마솥의 장점을 그대로 갖고 있습니다. 가마솥은 무쇠로 만들어져서 열전도율이 좋고, 열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밥이나 국물 요리를 할 때 특유의 맛과 영양을 살려줍니다. 또한, 가마솥은 뚜껑이 안으로 들어가서 물이 끓어 넘치는 것을 방지하고, 국물이 증발하지 않게 해줍니다. 따라서 가마솥은 밥을 푹푹 삶거나, 백숙이나 숭늉과 같은 국물 요리를 할 때 적합합니다.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은 가마솥의 장점을 그대로 갖고 있으면서도, 작고 가벼워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보관하기도 쉽습니다.

생생정보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의 사용방법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을 사용하기 전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알아야 합니다. 첫째,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은 무쇠로 만들어져서 부식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세척 후에는 깨끗이 말려서 보관해야 하며,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식용유를 발라서 보호해야 합니다. 둘째,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은 열팽창과 수축이 심합니다. 따라서 갑자기 열을 가하거나 냉수에 담그면 깨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점차적으로 열을 가하거나 줄여야 하며, 찬물에 담그기 전에는 충분히 식혀야 합니다. 셋째,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은 길들여야 합니다. 길들이기란 무쇠에 유분층을 만들어서 부식과 타는 것을 방지하는 과정입니다. 길들이기를 하면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의 표면이 반짝반짝하고 윤기가 나게 됩니다.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의 길들이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을 세척하고 깨끗이 말립니다. 둘째, 식용유를 손으로 바르거나 주걱으로 펴줍니다. 셋째, 가스렌지나 오븐에서 중약불로 10~15분 정도 구워줍니다. 넷째, 식혀서 다시 식용유를 바르고 구워줍니다. 다섯째, 이 과정을 2~3번 반복합니다. 여섯째, 마지막으로 식용유를 바르고 구운 후에는 식혀서 그대로 보관합니다. 일곱째, 처음 사용할 때에는 밥이나 국물 요리를 해서 유분층을 강화합니다.

생활의 발견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으로 만드는 요리 예시

생활의 발견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으로는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으로 만드는 백숙과 숭늉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백숙은 닭을 삶은 요리로,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으로 만들면 부드럽고 육즙이 가득합니다. 백숙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닭을 깨끗이 씻고 소금과 참기름을 바르고 30분 정도 재웁니다. 둘째, 냄비에 물과 대파, 마늘, 생강, 청주, 소금을 넣고 끓입니다. 셋째, 닭을 넣고 중불로 40분 정도 삶습니다. 넷째, 닭이 익으면 냄비에서 꺼내서 찬물에 헹굽니다. 다섯째,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에 닭을 넣고 뚜껑을 닫습니다. 여섯째, 가스렌지에 올려서 약불로 10분 정도 데웁니다. 일곱째, 백숙용 양념장을 만들어서 함께 먹습니다.

 

숭늉은 쌀과 고추장을 넣고 끓인 국물 요리로,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으로 만들면 매콤하고 진한 맛이 납니다. 숭늉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쌀을 씻고 물에 30분 정도 담가둡니다. 둘째, 돼지고기를 썰고 소금과 후추로 간합니다. 셋째, 애호박, 양파, 대파를 썰고 마늘과 생강을 다져둡니다. 넷째,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에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설탕, 참기름을 넣고 잘 섞습니다. 다섯째, 쌀과 돼지고기를 넣고 잘 섞습니다. 여섯째, 애호박, 양파, 대파를 넣고 잘 섞습니다. 일곱째, 마늘과 생강을 넣고 잘 섞습니다. 여덟째, 물을 붓고 뚜껑을 닫습니다. 아홉째, 가스렌지에 올려서 중약불로 20분 정도 끓입니다.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으로 만든 백숙과 숭늉은 따뜻하게 드시면 좋습니다.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은 열이 오래 유지되므로 식탁에서 바로 드실 수 있습니다.

 

35년 주물대가 미니가마솥 택배 주문

 

 

  • 안성주물
  • 주소 :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보개원삼로 362 107 기좌리
  • 전화 : 031 675 8995

35년 주물대가 미니가마솥 택배 파는 곳

 

 

 

생생정보 안성주물 미니가마솥은 35년 주물대가의 정성과 기술력이 담긴 제품입니다. 가정에서도 전통 가마솥의 맛과 영양을 즐기세요.

 

연관글

생생정보 무쇠가마솥 솥뚜껑 그리들 무쇠철판 내가 사는 세상 궁금해

 

생생정보 무쇠가마솥 솥뚜껑 그리들 무쇠철판 내가 사는 세상 궁금해

생생정보 내가 사는 세상 궁금해 가마솥 제조공장에는 무쇠가마솥 솥뚜껑 그리들 무쇠철판이 있다 생생정보 무쇠가마솥 솥뚜겅 그리들 무쇠철판 파는 곳 청주금속주물 주소 충북 옥천군 이원

live.knewsfood.com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